본문 바로가기
세계문학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설국 雪国

by 스마일버튼 2023. 9. 17.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설국" 

Kawabata Yasunari  雪国

가와바타 야스나리(Kawabata Yasunari)는 일본의 소설가로, 1968년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로 유명합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설국"("雪国")은 일본 현대 문학의 걸작 중 하나로 꼽히며, 그의 뛰어난 문학적 솜씨와 예술적 표현력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설국"의 줄거리

"설국"은 일본의 한 작은 마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작품은 눈이 내리는 설국의 풍경을 배경으로 하며, 주요 캐릭터들의 감정과 욕망, 냉소 등을 통해 그들의 내면 세계와 사회적 상황을 탐구합니다.

주인공은 간사이 신치로라는 이름의 철도 엔지니어로, 그는 설국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일하는 도중 한 여성과 만납니다. 이 여성은 연인과의 이별 후에 마을로 돌아와 계절이 변해가는 설국의 풍경과 불현듯 찾아온 신치로를 만나게 됩니다. 이 만남은 둘 간의 복잡한 관계와 그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일련의 사건과 순간들을 일으킵니다.

"설국"은 그의 미술적 표현력으로 무장한 서정적인 작품으로, 설국의 아름다운 풍경과 그 속에서 벌어지는 인간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이 작품은 눈과 설국의 정적인 아름다움과 인간들의 복잡한 감정과 욕망, 그리고 혼란한 사랑에 대한 깊은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설국"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미적 감성과 예술적 세계를 탐구하는 뛰어난 작품으로, 그의 소설이 지닌 특별한 매력을 경험하게 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을 읽으면서 느끼는 가장 큰 감정은 아마도 그의 언어의 아름다움과 묘사의 정교함일 것입니다.

먼지투성이인 철도와 설국의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마을, 그리고 주인공 신치로와 그의 마주친 여성의 마음의 미묘한 감정들이 이야기를 풍부하게 만들어냅니다. 설국의 정적인 아름다움과 캐릭터들의 내면 갈등이 대조되면서, 독자는 이야기 속에서 점차 깊이 파고들게 됩니다.

신치로와 여성 캐릭터 간의 사랑과 욕망은 현실과 이상, 존엄성과 비정상성 사이의 경계를 탐구합니다. 그들은 고독과 무표정, 혼란과 열정을 공유하며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고요하게 만듭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문체는 세밀하고 정교하며, 그의 미적 감성은 마치 화가가 그린 그림처럼 풍부합니다. "설국"은 우리의 미감을 자극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의 복잡한 심리를 결합한 예술적인 표현입니다.

이 소설은 다양한 의미와 해석을 허용하며, 독자마다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 여러 측면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과 사랑, 아름다움과 복잡성에 대한 깊은 생각을 유도합니다. "설국"은 감성적이고 예술적인 여행을 제공하며,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작품 중에서도 빛을 발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