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문학

인간의 의지와 희망 ...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

by 스마일버튼 2023. 8. 15.

[스마일 버튼 티스토리] albert camus  de pest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에 대해서

20세기 프랑스의 대표적인 작가 중 한 명인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는 1947년에 출간된 소설로, 2차 세계대전 중인 알제리에서 발생한 페스트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페스트에 대항하는 인간의 의지와 희망을 그린 작품으로, 카뮈의 대표작 중 하나로 손에 꼽을 수 있습니다.

페스트는 알제리의 오랑이라는 도시에서 시작됩니다. 

어느 날, 쥐들이 죽어나가기 시작하고, 그 쥐를 옮긴 벼룩이 사람들에게 전염되면서 페스트가 발생합니다. 페스트는 빠르게 도시를 휩쓸고, 사람들은 공포에 휩싸입니다. 도시는 봉쇄되고, 사람들은 집에 갇혀 지내게 됩니다.

페스트는 사람들의 삶을 파괴합니다. 

사람들은 죽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죽습니다. 사람들은 절망에 빠집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페스트에 대항하기 위해 힘을 모읍니다. 의사들은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노력하고, 사람들은 페스트를 막기 위해 노력합니다.

페스트는 결국 사라집니다. 

하지만, 페스트는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남깁니다. 페스트는 사람들에게 죽음의 공포를 가르쳐주었고, 사람들에게 희망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습니다. 페스트는 또한 사람들에게 인간의 의지와 결단력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었습니다.

 

[ALBERT CAMUS]

페스트가 카뮈의 대표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유는, 카뮈가 페스트를 통해 인간의 삶과 존재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카뮈는 페스트를 통해 인간은 죽음을 피할 수 없지만,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맞서야 한다고 말합니다. 카뮈는 또한 페스트를 통해 희망은 절망을 이길 수 있다고 말합니다.

페스트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울림을 주는 작품입니다. 페스트는 우리에게 죽음의 공포와 희망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페스트는 또한 우리에게 인간의 의지와 결단력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줍니다. 페스트는 오늘날에도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는 작품입니다.

 

"반항이야말로 인간의 가장 고귀한 행동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