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문학

요한 볼프강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사랑의 본질에 대한 생각

by 스마일버튼 2023. 8. 15.

Die Leiden des jungen Werthers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괴테 Johann Wolfgang von Goethe에 대해서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 1749-1832)는 독일의 시인, 극작가, 소설가, 과학자, 철학자, 정치가입니다. 그는 독일 문학의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며, 그의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괴테는 1749년 8월 2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마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문학에 관심이 많았으며, 1765년에는 라이프치히 대학에 입학하여 법학을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법학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곧 문학에 전념하기 시작했습니다.

 


괴테는 1774년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발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소설은 낭만주의 문학의 대표작 중 하나로 손꼽히며, 당시 독일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괴테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이후에도 『파우스트』, 『이탈리아 기행』, 『시와 진실』, 『서사시』, 『노인』 등 많은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문학, 예술, 철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괴테는 1832년 3월 22일 독일 바이마르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독일 문학의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며, 그의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괴테가 1774년에 발표한 소설로, 18세기 독일의 낭만주의 문학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이 소설은 주인공 베르테르가 사랑하는 여인 로테를 잃고 자살하는 이야기입니다.

베르테르는 젊은 시인으로, 로테를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하지만, 로테는 이미 약혼자 앨베르트가 있습니다. 베르테르는 로테를 잊을 수 없어서 고통스러워합니다. 결국, 베르테르는 로테에게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고, 그녀의 거절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베르테르는 자살로 생을 마감합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낭만주의 문학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낭만주의 문학은 감정과 주관성이 강조되는 문학입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베르테르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베르테르는 사랑의 고통과 절망을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감정은 베르테르를 자살로 몰고 갑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출간되자마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베르테르의 죽음에 동조했습니다. 심지어, 베르테르의 죽음을 따라 자살하는 사람들이 생겨났습니다. 이로 인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자살의 바이블"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품입니다. 이 소설은 사랑의 고통과 절망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소설은 우리에게 사랑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LIST